탄자니아 [Tanzania]

정식명칭은 탄자니아합중국(United Republic of Tanzania)이며, 영국연방의 일원이다. 본토인 탕카니카와 잔지바르섬(펨바섬 Pemba Island 포함)을 국토로 하며, 국명도 두 나라의 이름을 합쳐 만든 것이다. 서쪽으로 르완다·부룬디·콩고민주공화국, 남쪽으로 말라위·모잠비크·잠비아, 북쪽으로 케냐·우간다와 국경을 접하며, 동쪽으로는 인도양과 면한다. 잔지바르에서 잔지바르인(人)의 본토 자유왕래 문제, 공직 참여기회의 불균형, 경제적 격차 등에서 오는 불만 등으로 잦은 소요와 유혈사태가 일어나면서 연방 유지에 위협요인이 되고 있다. 행정구역은 26개주(region)로 되어 있다.

아프리카 대륙 동부 인도양에 면한 나라이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UN의 영국 신탁통치령이었던 탕가니카(Tanganyika)와 1890년 이후 영국의 보호령이었던 잔지바르(Zanzibar)가 1960년대 초에 각각 독립한 후, 1964년 합병하여 성립되었다.

위치 아프리카 동부
수도 도도마
종족구성 아프리카 원주민 (99%)
공용어 스와힐리어, 영어
종교 그리스도교 (30%), 이슬람교 (35%),
토착종교 (35%)
인구(명) 40,213,162 (2008)
인구밀도(명/㎢) 43 (2008)

뉴비젼 학교의 목적과 건축 상황에 따른 기도제목

2008년 12월

주님의 이름으로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함으로 12월을 맞이하는데 저희안에는 12월이 되면 또 다른 두려움이 있습니다.

연말 연시에 때 강도들이 성하는 것 입니다. 저희 아루사 베이스에 3둴에 약 20여명이 들어와 사람들이 다치고 많은 피해를 입었고 약 3주전에 저희 베이스에 도 다시 때 강도가 들어왔는데 그때는 저희가 총기를 구입하여 놓았던지라 공포를 싸서 도둑들이 다 도망을 갔습니다.

12월이 되면 저희 베이스 간사들도 휴가를 가고 도 많은 학생들도 전도여행을 떠나게 되어 그렇지 않앙도 기도를 하고있었는데 오늘 12월 2일 새벽 2시경에 저희 아루사 베이스에 또다시 도둑이 들어왔습니다.

지금 우기철이라 저녁이면 비가 오는데 비가 오는 날 도둑들이 밤에 들어와 거의 잠을 못 이루고 계속 밖을 돌아보곤 하는데 오늘 이 저녁에 빗소리 틈으 타서 도둑들이 왔습니다.

연말을 맞이해 주님앞에서 일년을 정리하며 마음으로 기도를 하고 준비를 하여야 하는데 어두워지면 무슨일이 생길까 염려하는 마음이 이습니다.

뉴비젼학교도 경비가 한명인데 한명을 더 두려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우울한 기도 제목을 나누어서 민망한 마음이 있는데 이곳 저희 아루사 베이스와 또 이 지역에서 사역하고 있는 모든 선교사들의 안전을 위해서 12월 한달동안 기도 가운데 기억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다음에는 더 감사하고 기쁘고 주께서 행하신 놀라우신 일들을 나누고 싶습니다.

하루 하루 이곳에서 사는것이 주님께서 우리를 도우시는 놀라우신 행사인것임을 말씀드리며 주님의 평안과 사랑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열방을 제자로 삼으라는 주의 말씀을 따르기 위해 일반 초등학교 교육을 통해 성경말씀을 기초로 한 전인 교육과 세계관을 갖춘 미래의 탄자니아 지도자들을 준비하는 목적으로 유치원 교육부터 시작했습니다.

지금 현재 5 지역에서 유치원을 운영하고 두 지역에서 초등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직 여러 지역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까지의 학교개척이 필요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학교들을 통해 아이들이 제자화 되는 모습을 보면 감사하고 큰 기대가 되고 탄자니아의 미래의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일꾼들이 될 줄 믿습니다.

이 곳 아루사 지역의 학교는 지난 2001년에 조그마한 가정집을 빌려서 유치원을 시작했습니다. 몇 년간 유치원만 하다가 2005년도에는 초등학교가 시작이 되어 4학년까지 170여명의 학생들이 운동장도 없는 임시 건물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저희 학교에 들어오고 싶지만 장소관계로 2009년 1월까지 미루고 있습니다.

지난 2004년 목민교회 도움으로 부지 9에이커(약 만평) 을 구입하여 2005년 10월부터 터를 다듬고 같은 해 연말에 기초공사를 시작했습니다.

3층 건물 한 동으로 건축하고 있습니다.

건물 총 면적은 3350m2(약 1000평) 으로 교실 32칸, 창고 4칸, 각 층마다 남녀 화장실 사무실 등으로 약 600 여명의 아이들을 수용할 수 있는 학교입니다.

처음 건축을 시작할 때에 약 50만불의 예산으로 시작 했는데 건축이 지연되고 건축 자재 값, 임금이 너무 많이 올라 예산보다 10만불 이상이 초과가 될 것 같습니다.

지난 3년 동안 학교 건축을 위해 서울 목민교회(김동엽 목사), 분당 가나안교회(장경덕 목사), 및 국내 몇몇 교회와 성도님들의 희생과 미국 뉴욕 평강교회와 미국내 성도님들의 도움으로 약 5십만불의 건축비가 채워졌습니다.

건축이 약 85% 정도가 이루어졌는데 현재 재정의 어려움 때문에 건축 마무리를 못하고 쉬면서 부분적으로 조금씩 일을 하고 있습니다.

남은 건축 임금 2만불과 지불하지 못한 임금이 2만 5천불 정도입니다.

현재 계획은 1층과 2층이 금년 12월까지 완공이 되고 12월에 학교가 방학하면 이사를 하고 2009년 1월초 새 학기부터 많은 학생들을 받아 새 학교 건물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2009년 1월 새 학기에는 약 100여명의 신입생들을 더 받아 새 학교 건물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사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임시 학교 건물에서는 더 이상 내년에 계속 할 수 없는 형편입니다.

1, 2 층이 완공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사를 하고 새 학기를 시작한다면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거의 중단 상태에 있는 1, 2 층의 완공과 정화조 건축, 지하물탱크 건축(5백톤), 주변 환경 정리 등 몇 가지 급한 공사가 금년 연말까지 완성되도록 긴급기도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하여 약 5만불 정도가 꼭 채워지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한국과 세계적으로 경제가 가장 어려운 이때에 여러분의 희생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경제의 난간들을 잘 이겨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물이 귀하고 가뭄이 극심한 엘리아 선지자 시절에 12통의 물을 하나님의 제단에

붓게 하신 후 기적의 불로 응답하시고 많은 비를 내리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지난 3년 이상 여러 교회와 성도님들의 희생과 기도로 건축되는 학교 건물이 2009년부터 수많은 탄자니아 청소년들의 배움의 터요 탄자니아와 열방에 축복이 되어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리게 될 줄 믿습니다.

금년 12월 까지 1,2 층 건물이 완성되면 2009년에는 나머지 공사도 마무리 할 계획입니다.

3층 건물 완공, 주변 조경공사, 학교 입구도로공사, 운동장 공사 등 나머지 공사가 잘 마무리 되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섬기시는 교회와 성도님들의 삶 속에 큰 상급으로 함께 하실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다음 소식을 통해 주님께서 하신 기쁜 소식을 드리겠습니다.

탄자니아에서 최재선, 이종순 드림

연락처 : jaesonchoi@gmail.com

전화번호 : 255-754344495/255-784323686

후원계좌 : 국민은행 072-24-0015-735 최 재선

* 문서로 작성한 뉴비젼 학교의 사명 선언문과 비전, 목표를 첨부합니다.

뉴비젼 학교의 사명선언문 (Mission Statement)

초등교육을 통해 성경말씀을 기준으로 한 전인교육과 세계관을 갖춘 미래의 탄자니아 지도자들을 준비(예비) 한다.

비젼 (vision statement)

1.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과정을 통해 청소년을 제자화 한다.

2. 미래의 탄자니아의 최고 지도자들을 준비하여 국가 모든 영역 안에서 영향력을 미치는 일꾼이 되게 한다.

3. 지도력 개발, 창의력 개발, 지역사회와 나라를 섬기는 희생과 봉사 정신을 갖추 게 하는 교육에 중점을 두는 학교가 되게 한다.

4. 최첨단 수준의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폭 넓은 지식과 인격을 갖추게 한다.

5. 나 자신만의 성공을 위한 공부보다 국가 발전 기여와 이웃을 위한 공부에 목적 을 두는 학생과 학교가 되게 한다.

6. 2030년까지 탄자니아 전역에 30여 개의 뉴비젼 학교를 개척하여 상호간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7. 고아와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이 장학금을 통해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를 주는 학교가 되게 한다.

8.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유치원, 고등학교까지의 모든 학생을 귀히 여기고 존중 하는 학교이다.

9. 탄자니아 교육계와 모든 학교에 모범되고 영향을 미치는 학교로 발전한다.

10. 교육을 통해 열방을 제자 삼는 사역에 부르심이 있는 내국인, 외국인 사역자 들이 함께 소명을 이르는 학교가 되는 것이다.

목적 (Goal Statement)

1. 매일 매일 성경 교육과 예배를 통해 말씀 교육을 한다.

2. 1년에 한 차례 이상 전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king's kids camp를 실시한다.

3. 1년에 한 차례 이상 전도여행과 지역사회 봉사를 한다.

4.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폭 넓은 지식과 인격을 갖추게 한다.

5. 예능교육(음악, 드라마, 미술), 컴퓨터교육, 체육교육 (육상, 축구 농구, 배구,

탁구, 태권도), 자연 과학교육을 겸한 전인 교육이 이루어지게 한다.

6. 해마다 한 곳 이상의 새 학교를 개척한다.

7. 교사 양성 프로그램과 신실한 기독교인으로서 유능한 교사들을 국내외적으로 발굴하여 자체 훈련을 통해 강화시킨다.

8. 지역 사회 학교들과 서로간의 교류를 통해 정보 공유와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 한다.

9. 많은 교양서적을 확보한 도서관을 학교마다 소유하도록 노력한다.

    Jaeson Choi (최재선)
    P.O. BOX 2565
    Arusah, Tanzania

Tag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