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을 위한 공원, John Dillon Park

 

Updated 8/21/2006 / 출처: Able August 2006. Vol. 12 No.3. Page 15 / 발췌및 번역: 박화중

인터내셔널 페이퍼, 폴 스미스 대학, 그리고 뉴욕시는 최근 인터내셔널 페이퍼 존 딜런 파크 대개장 행사를 가졌다. 공원은 200 에이커의 자연보호구역인 아디론댁 산에 위치해 있으며 특별히 장애인들을 위한 편의 시설에 세심한 배려를 했다.

많은 공원들이 장애인용 화장실과 산책로를 제공하고 있지만 야생 상태의 자연보호구역에까지 장애인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다.그러나 존 딜런 파크는 장애인들이 완벽하게 야생의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해 놓았다.

특별히 설계된 달개지붕집과 오솔길도 3마일 이상 뻗어있고 그 밖에 많은 장애인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맞춤형 태양열 배터리 충전기는 전동 휠체어를 타는 모든 장애인들이 이용할 수 있고, 특별 제작된 거룻배들은 그램퍼스 호수가 근처를 찾는 방문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매우 가까이 위치해 있다.직접 가져온 카누나 카약을 타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접안시설도 매우 유용하게 만들어져 있다.

전국장애인협회 마이클 디랜드 회장은"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야외에 나와서 자립적으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많은 장애인들이 꿈꿔왔다."고 말하며 "존 딜런 공원의 개장으로 너무나 오랫동안 많은 장애인들이 누리지 못했던 기회가 드디어 이루어 졌다"고 크게 환영했다. 인터내셔널 페이퍼와 폴 스미스 대학은 야외에서 여가 활동의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이것이 미 전국에 하나의 좋은 모델이 되는 실례가 되었다.

뉴욕시 장애인 사업은 시 전역에서 장애인들이 야외에서 마음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시켜 나가려는 야심찬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인터내셔널 페이퍼와 폴 스미스 대학이 공동으로 장애인들도 자연보호지까지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든 것은 매우 큰 박수갈채를 받아야 할 일"이라며 뉴욕시 환경보존국의 데니스 쉐한 국장이 축하인사를 보냈다.


<Information of John Dillon Park >

  • Address: 2150 Tupper Rd
             Long Lake, NY 12847

 

국제선교협회 International Mission for the Association Inc. 135-53 Northern Blvd 3FL Flushing, NY 11354   
Tel) 718.353.3791   Fax) 718.353.5695